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해외투자

20.03.24 - 해외증시는 여전히 하락 중 - (국외장) 다우지수 18,591

by 오늘의날씨:D 2020. 3. 24.

코로나 19 사태의 심각성은

중국-우리나라-이란-이탈리아-유럽 & 미국 이런순으로 나아가고 있다.

사실 중국과 우리나라의 어느정도 제일 먼저 정점 찍고 각 나라에 입국금지 당하고 난리도 아니었지만

지금은 약간의 소강 상태 중, 오히려 역유입을 막기위해 노력중인 타이밍

엄청난 최고 전염으로 확진자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가 지금은 그래도 점점 낮아지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어느정도 1400대 찍었다가 상승 하락 상승 하락 아직 정확한

갈피를 못 잡고 왔다 갔다 중이라면....

 

유럽,미국 증시는 코로나가 아직 정점을 못 찍었기 때문에

현재 전 국민 외출금지,휴교,휴업 등 초 강수로 전염을 막기위해 노력중이지만

낮은 치사율 때문인지 정부의 노력을 무시하고 돌아다니는 젊은이들이 많다고 한다

그래서 아직 정점을 못 찍고 언제가 정점 인지는 모르겠지만 정점을 향하는 중 코로나 정점 = 주식 바닥

은 아닌데....마치 그런 느낌으로 지수는 하락중

 

*20년 3월 13일 각 국의 지수

 

20년 3월 12,13일 기준 세계증시

 

저 이후에 내 기억에선 환율이 1270대 까지 오르기도 했다.

IMF 시절에는 1500대 까지 갔었다고 하니 ^^;;

 

20.03.19 600억 달러 한미 통화 스와프 체결

치솟는 환율 문제로 한.미 통화 스와프가 체결 되었고

이 효과는 매우 반짝 잠깐 나타났다가 다시 하락 함 ㅋㅋㅋㅋㅋㅋㅋㅋ

 

 

경제상황이 매우 복합적인 것이므로, 단순한 문제가 아니여서 그런듯...

문제는 유례없는 유가하락도 엄청나거든..... 한 곳에서는 미국 셰일가스 폭락을 위해

저정도 유가 하락 되면 원유 캐는 양을 줄여서 유가를 조절 해야 하는데,

미국.사우디에서 누가누가 더 많이 파냐 우리는 유가 줄어도 몇년은 버틸 수 있다며 앞다투어 증량중이라고 한다.

그래서 유가는 한 없이 하락중.....!

 

코스피가 1400대 최저점 찍고 !
다시 오른 코스피 ?

 

똑같이 상승중인 중화권 ?

유럽,미국,우리나라 너나 할곳 없이 모든 나라들이 경제 부흥을 위해 돈을 엄청나게 쏟아내고 있는 중

 

미 연준의 경우 BBB등급의 채권까지 매수하겠다고 이야기 함.

 

*20년 3월 19일의 해외증시

 

 

 

*20년 3월 23일의 해외증시

엄청난 경기양책에도 불구하고 아직 회복되지 못하고 있음

 

 

 

보기에는 + 지만 지난번 유가에 비하면 엄청 떨어진 가격에서의 + 임....

 

코스피는 바닥을 찍은걸까 ?

해외증시는 여전히 바닥찾기 중일까 ? 오리무중 해외증시 !

요즘 오전에는 코스피, 저녁에는 미국 증시 대충 지수만 확인 하는데 하루가 훅훅간다.

현재 각국에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로 난리다.

에볼라,말라리아 치료제가 효과 있다는 전제 하에 임상시험도 들어갔는데

우리나라에서 1등으로 개발해서 우리나라 부자되면 좋겠다.

(환율 때문인지 몰라도, 전 세계 경기침체 속에서도 수출은 증가했다는 소식 ?)

추가 * 일본 도쿄 올림픽 연기 확정 *

 

다음 포스팅때는 지수가 어느정도 좀 상승곡선을 타는 포스팅을 할 수 있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