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인생 첫 청약] 인생 첫 청약 기록 -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

by 오늘의날씨:D 2020. 5. 21.

20년 8월 부터 부산 전매제한이 강화된다는 뉴스와 정책이 쏟아졌다.

한 마디로 요약 하자면, 기존 에는 청약 분양권 당첨시 6개월 이후에는 다른 사람에게 분양권 자체를 판매 할 수 있었다.

그래서 분양권 판매만을 목적으로 시세차익을 얻는 투자자들도 많았다. 8 월 이후부터 6개월 보유하고 있으면 매매가 가능했던 분양권 거래 자체를 소유권이전등기시까지 분양권 전매를 금지하게 되었다.

결국 6개월 정도만 묶이면 수익을 낼수 있었던 분양권 투자가, 소유권 이전 등기까지 보유해야 하므로, 큰 돈이 오래 묶이고, 등기까지 해야되므로 결국은 실거주하지 않는 사람들은 청약을자체를 넣지 못하도록 막는 정책

국토부 보도자료

2020년 부터 2021년 까지 부산 아파트 분양 일정이 빡빡한데, 전매제한 정책으로 인해

8월 예정이던 건설사들은 전부 부랴부랴 8월 전에 분양 시작!

그 첫번째가 양정 1구역 양정 포레힐즈 스위첸이다. 분양 전부터 사람들이 경쟁률이 엄청 날 거라고 이야기 했는데.. 그 결과 경쟁률은 아래와 같다.

최고가 84A형 116:1

내가 넣은 73A형 69:1

처음으로 모델하우스 구경도 가봤는데, 난 모델하우스 가면 모든 형이 다되어 있는 줄 알았다.

그건 아니였고, 제일 인기 많은 59B, 84A, 84B형이 되어 있었는데, 신기했다. 옵션을 넣을 경우 타일 선택 등등
모하를 처음 방문하고 나서야, 아 왜 이렇게 빨리 분양하는지 알게되다니 정말 나는 부린이였다.

게다가 나는 1순위 이긴 하지만 점수는 17점으로 정말 그냥 추첨제 운에 맡기는 것.

 

 

그래도 처음으로 신청 해보면서 뭘 주의해야되고 어떤걸 체크해야 되는지 느꼈다.

다음에는 청약 할때 알아야 하는 기본 정보들을 정리해 두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