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산골항해사 주식리뷰

[21.01.03] 섹터별 종목 리뷰 (전기차 및 이차전지)

by 오늘의날씨:D 2021. 1. 4.

2021년 유망섹터별 종목 리뷰

1/3일날 주셨는데 내가 블로그에 올리는건 나의 귀차니즘 으로 하루 늦거나 빠지는 일도 많음.

 

- 전기차 및 이차전지

전기차 시장은 내연기관차 대비 침투율 5%미만 추정, 그러나 올해 약 10% 정도로 침투율 예상 하며 10% 침투율 기록하는 기간동안은 이차전지 어느종목 구분없이 아마 함께 상승 흐름세 예상
그러나 10% 상승 이후에는 아마 옥석가리기로 종목 구분하며 오를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2021년에 아마 전기차 및 이차전지 관련 종목 보유가 없다면 시장에서 소외감을 느낄 수 있을 듯

현재 이차전지 관련 수주액이 약 500조, 침투율 5%미만이므로 앞으로의 성장성 감안하여 선점이 필요한섹터,현현재 이미 주가 상승폭이 크게 나왔으나 지금이 최고점이라고 생각 할 수도 없을 듯

이런 경우는 대장을 선택하는게 바람직하면서도 부담감이 가져진다는 것.

이차전지 배터리,소재.검사장비,자동차부품주,자율주행부품주 어느부분을 선택할 것인지 선택하여 공부해서 매수 하길 바람.

관련주
(현대차, 기아차, 엘엔에프, 대주전자재료, 대정화금, 천보, 하나기술, 이노메트리, 만도,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디이엔티,유니퀘스트, 인지컨트롤스, 삼성전기,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한온시스템, 씨아이에스, 나인테크, 엠에스오토텍, 솔트룩스)

산골항해사님 공부방에서 단기 픽은 디이엔티로,디이엔티의 단점은 전기차 관련 하나가 아니라 다양한 사업을 한다는 것, 반도체 디스플레이,이차전자 관려 검사장비,제조,판매,태양광장비,이차전지사업까지
700% 성장한 실적으로 이미 바닥 1,720원 대비 11,000원대까지 상승 이후 조정을 받아 현대 8천원~만원 박스권 움직임을 45일 정도 지속 하는 중, 하단 지지라인 8,200원 설정하여 8,600~9,000원 초반 분할 매수로 성장성 기대감으로 접근을 하면 좋다는 생각.

** 본 블로그에 게제된 내용은 사실과 다르거나 잘못된 사항이 있을 수 있고, 주관적 견해로서 절대 종목 추천 및 투자권유가 아니므로 단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손실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고, 투자결과에 대한 어떠한 법적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본 정보는 지적재산권 법적보호 대상으로,네이버 토론방 등 온라인상에 무단 배포하거나, 비방글을 게시할 경우 블로그 운영자 및 이웃들과 약속한 신의성실의 원칙을 위반하고,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불법행위 이므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토론방 등 사실,허위사실을 적시하거나 명예훼손할 시 정보통신망법 및 형법에 의거 7년 이하의 징역 벌금 5,000만원 이하의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위자료 등 손해배상 책임이 있습니다.

<나의 이야기>

생각보다 내가 가지고 있는 전기차 이차전지주가 많았다는 사실에 다시 한번 놀랐다.
21.01.04 오늘의뼈아픈 교훈은 SK이노베이션 - 15% 이상이라는 손익을보고 전량 매도하긴 했지만, 평단가 18만원 이였는데, 시장 초반에 최고가 21만원 2주....나머지 203000...204000 이런식으로 다 정리되어버렸다.

오늘 하루 상승률만 23~4% 까지 찍고 왔는데 ㅎㅎㅎㅎㅎㅎㅎㅎㅎ

다시 한번 더 장 시작 30분 이내에는 거래 하지말자, 거래량이 이렇게 증가하는데 205000원 못 뚫을거라 생각하고 한주 한주 정리 했는데, 만족하긴 하지만 아쉬움이 남는 건 어쩔 수 없다. 사실 추가매수해서 좀 더 길게 가져갈 수도 있었는데, 이렇게 이노베이션은 빠잇